'韓 노벨상 가장 근접' 이상엽·박남규 국내 최초 종신석좌교수 등 최고 석학들 참여 삼성, LG, SK, KT, 네이버 등 국내 최첨단기술 선도 기업 리더들이 한자리에
미·중 간 기술 패권 경쟁, 트럼프 2기 정부의 관세 정책 등 첨단 산업을 둘러싼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의 미래 기술주권 확보를 위해 과학기술계 최고 석학과 업계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입니다. 바로 내일(24일),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리는 <SBS X 그랜드 퀘스트> 포럼에 구독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일시 ㅣ 2025년 4월 24일 08:30 – 18:00
장소 ㅣ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 오디토리움
📢꼭 읽어주세요!👀
✅QR코드를 등록데스크에 보여주시면 빠른 등록이 가능합니다.
✅참석하고자 하는 세션의 시작 시각보다 여유롭게 일찍 도착하시어 입장하시길 추천 합니다.
(등록데스크 오픈 7:30) ※ 현장 상황에 따라 변동가능 ※
✅오전 8시까지 등록을 마친 후 행사장 입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SBS X 그랜드 퀘스트>는 방송사 스튜디오 안에서 진행되는 관계로 좌석이 한정적이라는 점 미리 설명드립니다. 좌석이 부족할 경우 입장이 제한될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별도의 주차 공간은 제공되지 않으니 대중교통을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럼에선 '일반인공지능과 인간의 공존', '미생물 세포공장 기반 온실가스 전환', '역노화 기술' 등 2025년 한국 산업계와 과학 기술계가 고민해야 할 도전 과제가 공개됩니다. 이상엽 카이스트 특훈 교수, 박남규 성균관대 종신석좌 교수, 이준호 서울대 생명과학부 교수 등 좀처럼 만나기 어려웠던 최고 석학들과 삼성, LG, SK, KT, 네이버 등 산업 분야 대표 기업의 리더들이 해법 모색을 위해 머리를 맞댑니다. 포럼 참석을 위해서는 반드시 온라인 사전 등록이 필요합니다.
내일, 현장에서 뵙겠습니다!
글: 류란 기자, peacemaker@sbs.co.kr
SDF 다이어리는 SDF 참가자 중 수신 동의하신 분들과 SDF 다이어리를 구독한 분들께 발송되었습니다.
이정애 기자 : 다양한 사람들이 머리를 맞대고 마음을 모으면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는 없다 믿으며 SBS D포럼을 총괄 기획해 오고 있습니다. 사회부, 국제부, 경제부, 시사고발프로그램 ‘뉴스추적’ 등을 거쳤으며 2005년부터 ‘미래부’에서 기술과 미디어의 변화, 그리고 보다 나은 세상을 위해 어떻게 다르게 같이 살아가야 할 지 고민해 오고 있습니다.
류란 기자 : 기술의 발전과 그로 인한 사회 변화에 관심 있습니다.
여현교 기자 : 우리 사회에 생기는 궁금증을 콘텐츠로 풀어내고 싶습니다.
우승현 부장 : '문화'가 붙는 모든 것의 스밈과 작동 방식에 지속적 호기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준기 PD : 프로듀서로서 TV와 온라인, 제작과 마케팅의 길을 두루두루 거쳐 2025년부터 SDF에 둥지를 트게 되었습니다. 제작 사업의 다양한 노하우와 경험을 살려 최고의 브랜드 SDF를 한층 더 멋지게 빛내는 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Cool SDF~~!!
박준석 프로그램 매니저 : Welcome to the home of feel-good thinking! SDF의 글로벌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정선년 작가 : SBS 생활의 달인, 순간 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 등 우리 주변 이웃에 관한 이야기를 집필해 온 18년 차 방송 작가입니다. SDF를 통해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고 싶습니다.
김지숙 작가 : 걷기와 기록하기를 좋아합니다. SDF를 통해 더 나은 세상으로 걸어가는 기록을 만들고 싶습니다.
임세종 촬영감독 : 현재 SDF 팀의 촬영 감독을 맡고 있습니다. 사람들과 협업을 중요시하는 프리랜서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이보연 아트디렉터 : SDF의 그래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SDF의 지식을 레터와 콘텐츠를 통해 많은분들과 공유하고 공감하고 싶습니다.